[게임가 엿보기] 넥슨, '이마트컵 카러플 챔피언십' 성료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넥슨, '이마트컵 카러플 챔피언십' 성료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작 사전예약 소식 풍성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장기적 흥행 위해 e스포츠 투자

넥슨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e스포츠 판을 키우며 흥행세를 이어나가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이마트와 협력해 이종 협업이 이뤄졌는데, 두 기업이 '윈윈'을 해낼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신작 게임들의 사전예약 소식 역시 풍성하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의 사전예약을 시작하는데, 엔씨 측은 신작의 흥행을 바탕으로 '리니지' 비중 낮추기를 이뤄낼 계획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컵 카러플 챔피언십 결선 전경.
이마트컵 카러플 챔피언십 결선 전경.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 대회 ‘이마트컵 카러플 챔피언십’ 결선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컵 카러플 챔피언십’은 총 상금 5천만 원 규모로 열린 게임대회다. 전국에서 128개 팀이 참여해 온라인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강팀을 가렸다.

결선에서는 전략적인 팀플레이를 구사한 ‘KRVG’가 ‘이마트애호가들’을 4:0 퍼펙트 스코어로 잡아내고 우승 상금 2천만 원을 차지했다. 우승팀 ‘KRVG’의 팀장 케이엔 선수는 “팀원들이 잘 따라줘서 얻은 값진 승리”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넥슨은 지난해 11월 이마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친숙한 디자인의 노란색 ‘이마트 카트’를 추가했다.


웹젠이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이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설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에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웹젠은 모바일게임 5종(‘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과 PC 온라인게임 3종(‘뮤 온라인’, ‘메틴’, ‘샷온라인’)에서 설날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게임 혜택을 준비했다.

유저들은 게임 별로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웹젠이 설날을 맞아 준비한 기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젠 게임포털 또는 각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백년전쟁은 지난 28일 13개국 언어로 마련된 공식 티저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열흘 만에 예약자 수 200만 명을 돌파해 전 세계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백년전쟁에 보여준 글로벌 게임팬들의 큰 관심과 기대에 감사를 드린다.”며, “모든 유저들이 '백년전쟁'만의 스릴감 넘치는 전투 플레이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의 신작 '프로야구 H3'가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 ‘프로야구 H3’가 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H3’는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프론트의 활약과 데이터 활용 여부가 중요한 현대 야구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용자는 구단주가 돼 최고 의사 결정자로서 야구단을 운영한다.

이용자는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야구 H3'가 입점 예정인 엔씨(NC)의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