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인터파크, 엠비아이와 '전기이륜차 사업' 착수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인터파크, 엠비아이와 '전기이륜차 사업' 착수 외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1.02.0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경영이 기업의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 관련 마케팅 및 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인터파크는 엠비아이와 손잡고 전기이륜차 사업에 착수했고, 롯데슈퍼는 자사 매장에 전기자동차를 도입해 운영에 들어간다. 또 풀무원샘물은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소비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외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살펴봤다. 

엠비아이 전기이륜차 활성화 협약식. [사진=인터파크]
엠비아이 전기이륜차 활성화 협약식.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는 엠비아이와 손잡고 친환경 전기이륜차 사업에 착수했다.
인터파크는 지난 4일 충북 청주 엠비아이 본사에서 인터파크 이상일 플랫폼사업부장과 엠비아이 유문수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이륜차 충전 배터리 공유 스테이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인터파크는 2022년까지 2년간 엠비아이 전기오토바이 온라인 단독 판매 계약 체결한바 있다. 이를 통해 오는 15일부터 자체 개발한 14Kw급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MBI S, V, X’ 등 3종을 단독 예약 판매한다.

○..롯데슈퍼는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전기 자동차 생산 공장에서 초소형 전기차 출고식을 갖고 전기 자동차를 배송용 차량으로 투입해 운영한다.
이번에 투입되는 친환경 전기 자동차 11대는 6일부터 송파점, 신천점 등 수도권 일부 점포에 우선 배정된다. 배송용 전기 자동차는 일반 차량보다 30%가량 빠른 배송과 차량 이동 및 주정차가 용이하고, 소음과 배기가스에 대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한편 롯데슈퍼는 전기 자동차 배송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연내 100대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풀무원샘물은 ‘탈 플라스틱 GO! GO! 챌린지’(고고챌린지)에 참가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환경부가 주최하는 ‘탈 플라스틱 GO! GO! 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담은 실천 운동이다. 참가자들이 SNS를 통해 환경보호를 위한 다짐을 인증하면서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풀무원샘물의 조현근 대표는 올바른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을 제시했고, 록시땅 코리아를 다음 릴레이 주자로 지목했다. 일반 소비자의 이벤트 참가는 14일까지 ‘고고챌린지’에 참여하는 모습을 필수 해시태그 #풀무원샘물, #고고챌린지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5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남양유업 세종공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2일 관내 장군면을 방문해 지역사회 소외 이웃들을 위한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남양유업은 공장에서 생산한 우유와 유제품, 세종공장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구입한 쌀 10포대 등을 전달했다. 후원 물품은 장군면 내 독거노인 가정과 한 부모 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남양유업 세종공장과 장군면은 앞서 지난해 7월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사회공헌 공조 및 주민 안전과 방역, 생태계 보호 활동 등을 약속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롯데리아는 지난 2018년 출시해 가성비 메뉴로 인기를 모았던 T-REX(티렉스)버거를 세트로 구성한 ‘슈퍼 티렉스버거’ 세트를 오는 8일부터 선보인다. 
티렉스버거는 치킨 통 다릿살을 사용해 버거의 번보다 큰 패티를 활용해 출시 당시 가성·가심비로 자리 잡은 메뉴로, 3개월 만에 1000만개 이상 판매돼 역대 신제품 판매 기록을 세운 제품 중 하나다.  
롯데리아는 오는 8~28일 티렉스버거와 양념감자·치즈스틱 2종과 음료로 구성한 메뉴를 정상 가격 대비 27% 할인 판매한다. 또 매월 5·15·25일 롯데GRS 통합 외식 주문 앱 ‘롯데잇츠’에서는 모짜렐라인더버거-베이컨세트와 화이어윙·지파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쉐이크쉑은 치킨 바이트 출시를 기념해 힙합 아티스트 안병웅과 협업한 프로젝트 ‘데일리 루틴 위드 치킨 바이트’ 음원 및 영상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음원 및 영상은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5일 공개되고, 6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쉐이크쉑은 협업을 기념해 3월 말까지 추첨으로 ‘데일리 루틴 위드 치킨 바이트’ 한정판 싱글 바이닐을 총 100명에게 증정하고, 28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치킨 바이트 주문 고객 30명을 추첨해 한정판 싱글 바이닐을 증정한다.

○..마리오아울렛은 5~10일 ‘새해 복 배달왔소’ 설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라코스테/폴로 클리어런스 세일’과 ‘F/W 패션 시즌오프전’ 및 ‘겨울 상품 균일가전’ 등을 선보인다. 
우선 1관 1층에서는 ‘라코스테’와 ‘폴로’의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고, ‘구호’ ‘미샤’ ‘모조에스핀’의 F/W 상품을 최대 70% 할인해 준다. 또 ‘쉬즈미스’ ‘모에’ ‘나이스클랍’의 여성의류를 3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이외 2관과 3관 사이의 야외행사장에서도 다양한 할인 기획전을 진행하고, 3관인 마리오몰 1층 럭셔리부띠끄에서는 설맞이 명품 기획전을 연다. 

○..톰 포드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 6층에 남성복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이 매장에서는 남성복 의류와 슈즈, 백, 액세서리, 언더웨어, 타임피스 제품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매장은 블랙 매트 파우더로 코팅된 벽과 인상적인 골드 톰 포드 로고, 검은색 화강암 현관의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또 매장 정면에는 남성 향수와 아이웨어 살롱, 오른편에는 남성 수트 및 스포츠웨어 살롱이 마련돼 있고, 반대쪽에는 슈즈 살롱과 벨트 섹션으로 꾸몄다. 

윤대헌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