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PC삼립, '최다 판매 식빵' 부문 KRI한국기록원 도전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SPC삼립, '최다 판매 식빵' 부문 KRI한국기록원 도전 외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1.02.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삼립은 '56시간 저온숙성 부드러운 숙식빵'(이하 숙식빵)을 '가장 많이 팔린 식빵'으로 KRI한국기록원 인증을 추진한다. 단일 브랜드로 지난 20년간 팔린 식빵은 1억2000만개에 달한다.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필라이트'가 출시 3년9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1억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에도 선전하고 있는 국내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식빵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기록에 도전하는 '56시간 저온숙성 부드러운 숙식빵'. [사진=SPC삼립]
식빵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기록에 도전하는 '56시간 저온숙성 부드러운 숙식빵'. [사진=SPC삼립]

○..SPC삼립은 '56시간 저온숙성 부드러운 숙식빵'(이하 숙식빵) 출시 20주년을 맞아 '가장 많이 팔린 식빵' 부문 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식빵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기록으로, 20년간(2002년 3월1일~2020년 12월31일) 1억2000만개(1억2857만5946개)가 판매됐다. '숙식빵'은 56시간 저온숙성하고 탕종기법(뜨거운 물로 익반죽하는 방식)을 적용해 촉촉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숙식빵'은 SPC삼립의 70년 제빵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이다"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식빵'으로 공식 인정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1억캔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7년 4월25일 첫 선을 보인 '필라이트'는 1377일(1월31일 기준) 만에 약 11억20만 캔이 팔렸다. 이는 1초에 9캔 꼴로 판매된 셈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규모가 커진 가정시장의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도 '필라이트'가 소비자들로부터 존재감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제1회 ARTISTART(아티스타트)' 전시를 2월5~21일 개최한다. 

'ARTISTART'는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신진작가 양성을 위해 KT&G 상상마당 부산과 부산문화회관이 주최하는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대와 경남대 등 8개 지역 대학 예비졸업생의 작품을 KT&G상상마당 부산과 부산시민회관, BNK부산은행 갤러리, 청년작당소에 전시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ARTISTART는 지난 9월 상상마당 부산 개관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문화예술 지원 사업이다"라며 "앞으로도 부·울·경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K2는 자연보전 활동의 일환으로 클린백을 나눠주는 '클린백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K2 클린백은 등산 배낭에 매달거나 가볍게 휴대하기 용이한 에코쌕으로 리사이클 소재를 적용했다. 

클린백 챌린지는 K2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 후 친환경 다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기간은 11일까지이고, 추첨으로 총 400명에게 클린백을 증정한다.

○..무신사는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중소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한 ‘동반성장 프로젝트’를 올해도 확대 실시한다. 동반성장 프로젝트는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생산 및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무이자로 다음 시즌 생산 자금을 빌려주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또 ‘정산 대금 조기 지급’을 정례화해 정산일을 15일 앞당겨 전월 판매 대금을 매월 10일에 지급한다. 이외 무신사의 신용으로 대출한도를 확보해 중소 브랜드에 매출 담보 대출을 지원하는 ‘선정산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옥외 디지털 광고 지원도 이뤄진다.

○..11번가는 '비대면 명절'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는다.

11번가는 설을 앞두고 소상공인 우수상품 판매 활성화를 돕는 ‘소상공인 원픽마켓’ 행사를 오는 1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우수 소상공인 80여 곳이 참여해 꿀사과, 영지버섯 선물세트, 활전복, 도라지 정과, 홍삼선물세트 등 총 23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또 기획전 전용 25% 할인(최대 3만원) 쿠폰도 발급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26일까지 외식업 업주를 위한 응원 메시지 캠페인 ‘응원을 선물하세요, 우리동네 사장님 파이팅’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 참여는 배민 앱 이벤트 페이지에 자신만의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배민은 이중 505건을 선정해 온·오프라인 채널에 식당 이름과 사연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가장 감동적인 5건에 대해 해당 식당과 가장 가까운 버스정류장 옥외광고판에 응원메세지를 기반으로 한 식당광고를 게재할 예정이다. 

이외 식당에는 꽃바구니를, 응원을 남긴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배민 쿠폰을 증정하고, 별도로 500명의 참가 고객에게 3만원 상당의 배민 쿠폰을 증정한다.

윤대헌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