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투자 열풍'에 핀테크 협업 등 신상품 개발 골몰하는 금융사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투자 열풍'에 핀테크 협업 등 신상품 개발 골몰하는 금융사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1.02.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명절맞이 내부정비 및 골목경제 지원도 눈길
사진 = 토스 제공
사진 = 토스 제공

 

○ 하나은행, 서울에 소상공인드림센터 2호 개설

하나은행은 세종시 1호 센터에 이어 서울에도 소상공인드림센터를 개소했다. 소기업·소상공인의 지속적 사업영위와 성공적 자립을 위해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 KB국민은행, 외화정기예금 이자와 환차익 동시에

KB국민은행이 외화정기예금 이자와 환차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을 출시했다. 상품 가입 시 고객이 원하는 환율을 지정하고 은행이 매일 최초 고시 환율이 여기에 맞으면 자동 해지돼 고객 계좌로 입금되는 은행권 최초의 방식이다.


○ 토스증권 사전이용 신청 닷새만에 20만명 돌파

1월 27일 토스증권이 MTS 사전이용 이벤트 개시를 알린 이후, 닷새만인 2월 1일 오후 신청자가 20만800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최근 뜨거운 증시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이며, 특히 약 1000만명에 달하는 2030세대 고객을 보유한 토스 플랫폼이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 DGB생명, 토스와 제휴 맺고 '윈윈' 전략 박차

2일 DGB생명(대표이사 김성한)은 토스와 보험설계사 영업지원 앱 ‘토스보험파트너’서비스를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DGB생명은 이번 제휴를 통해 토스의 1800만 이용자를 잠재 고객으로 확보하는 한편, 보험영업의 전문성을 토스와 공유함으로써 양사에 윈윈 효과를 줄 것으로 전망된다.


○ NH농협생명, 시스템 업그레이드 위해 설 연휴 서비스 일시 중단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위해 설 연휴 기간 중 홈페이지, 농협생명 모바일창구, 온라인보험 및 ATM에서 제공하는 보험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작업은 전산장비를 교체하고 데이터 처리속도를 향상시켜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 DB손해보험, 설맞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오는 10일까지 연휴기간 전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전국 프로미카월드 324개점에서 DB손보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은 브레이크 오일, 타이어 공기압 등 25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 특약 미가입 고객은 12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한다.


○ DB금융투자, 5일까지 DLB 등 3종 판매

DB금융투자(대표이사 사장 고원종)는 5일까지 기타파생결합사채(DLB) 등 3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3개월 만기 ‘마이 퍼스트 DB DLB 제87회’는 최소 연 2.5%가 지급되는 신규 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같은 기간 코스피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와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 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 미래에셋대우, 조기상환형 ELS 등 11종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조기상환형 ELS 등 총 11종의 상품을 약 900억원 규모로 5일 오후 1시 30분까지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9472회 S&P500-HSCEI-Eurostoxx50 ELS’(고위험) 는 만기 3년 상품으로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대비 90%(6개월, 12개월, 18개월), 85%(24개월, 30개월) 이상인 경우 연 4.0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47%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4.0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47%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 한국투자증권, 테슬라·S&P500 기초자산 온라인 전용 ELS 공모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오는 4일까지 미국 주식 종목 테슬라(TSLA UW)와 S&P5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온라인 전용 TRUE ELS 13679회 투자자를 모집한다. 같은 기간 코스피200, S&P500, EUROSTOXX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TRUE ELS 13680회 투자자도 모집한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