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정성권 아시아나 대표 "대한항공 통합, 최대 시너지 발휘할 것"
상태바
[신년사] 정성권 아시아나 대표 "대한항공 통합, 최대 시너지 발휘할 것"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1.01.0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 내정자. [사진 아시아나]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 내정자는 4일 "대한항공과의 통합 과정에서 양사가 최대의 시너지를 발휘하고 상생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날 사내 게시판에 올린 신년사를 통해 "코로나19 시대의 생존과 대한항공과의 인수·통합이라는 매우 엄중한 상황에 직면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대표는 "지난달부터 통합 계획 수립을 위한 실사가 시작됐다"며 "이달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양사가 취항하는 주요 국가에 기업결합신고를 하고, 인수 절차는 상반기 말 최종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통합 이후 고용 문제에 대해서는 "산업은행과 대한항공에서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없을 것임을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며 "인수 절차 완료 후에도 우리 임직원이 각자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아시아나 강점이 조직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토대를 닦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경영환경에 대해선 "코로나19의 영향이 장기화되면서 우리에게 결코 우호적이지 않을 것"이라면서 "화물사업은 공급부족에 기인한 호실적이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나, 여객수요는 코로나19 백신 보급 이후에도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돼 (올해는) 전년보다도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고 했다.

아울러 정 대표는 올해 경영방침을 '턴 어라운드 2021'이라고 소개하면서 "전 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코로나19란 터널의 끝이 다가왔을 때 더 높이 도약하리라고 확신한다"면서 "소중하게 이어져온 아시아나의 핵심가치를 지키고 하루 빨리 경영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