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출시 PC 게임 기대작 6종...포아너ㆍ스나이퍼엘리트4
상태바
2월 출시 PC 게임 기대작 6종...포아너ㆍ스나이퍼엘리트4
  • 유정현 기자
  • 승인 2017.02.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은 캡콤의 최신 타이틀 ‘레지던트이블7’을 필두로 다양한 인디 게임이 주를 이룬 반면, 이번 2월은 따끈한 대형 프로젝트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이번 2월의 가장 주목되는 게임으로는 바로 유비소프트의 새로운 IP ‘포아너’를 시작으로 저격 게임의 대가 ‘스나이퍼 엘리트4’ 그리고 인기 격투 게임 중 하나인 ‘WWE 2K17’ 등이 있다. 지금부터 출시 예정 게임을 하나하나 살펴보자.

◇ 뎁스 오브 림보(Depths of Limbo) / 2월 1일

‘뎁스 오브 림보’는 ‘아이작’과 상당히 유사한 게임성을 지니고 있으며 스테이지를 클리어 후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형식의 게임의 인디 게임이다. 

한 가지 특이한 요소는 각각 다른 종류의 총알을 가진 여러 개의 총을 사용한다는 점이 ‘뎁스 오브 림보’의 차별적인 점이다. 다만 총이란 요소가 게임을 너무 쉽게 만든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아직 얼리 엑세스 단계이므로 앞으로 더 지켜봐야 될 부분이다.

◇ 밤이 없는 나라(Nights of Azure) / 2월 7일

‘밤이 없는 나라’는 지난 5월 PS4와 VITA 2개 플랫폼에 먼저 출시된 게임으로, 시리즈 첫 한글화와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화제를 받은 게임이다. 하지만 타격감, 최적화 등의 문제로 두 플랫폼에서 모두 혹평을 받은 바 있다.

VITA 버전과 PS4 버전의 차이가 있듯, PC 전용 버전에서 ‘해당 문제들이 어느정도 해결됬는지’가 게임 성공의 중요 요소가 될 전망이다. 한글화가 이미 완료된 콘솔 버전과 달리 PC버전의 한글지원 여부는 아직 확인된 바 없다.

◇ 소피의 아들리에: 신기한 책의 연금술사(Atelier Sophie: The Alchemist of the Mysterious Book) / 2월 7일

이쁜 소녀 감성 일러스트와 밝은 스토리로 여성 게이머 층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소피의 아들리에’가 PC 버전에도 찾아온다.

거스트의 인기 연금술 RPG 게임, ‘아들리아’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PS1 시절부터 쭉 이어오는 유서 깊은 게임이다. 특히 이번 신작은 전전작 ‘에스카와 로지의 아들리에’에 이어 PS4 플랫폼에 한글 정식 발매를 진행해 큰 인기를 받았다.

‘소피의 아들리에’ 또한 PC 버전의 한글 지원 여부는 아직 공식 발표된 바 없다.

◇ WWE 2K17 / 2월 8일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레슬링 게임 ‘WWE’의 최신 타이틀로 WWE 역사상 가장 방대한 로스터를 기반으로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더불어 PC 버전의 경우 엑스박스 원 버전과 PS4 버전에서 제공되는 게임 콘텐츠를 모두 접할 수 있다.

◇ 스나이퍼 엘리트 4(Sniper Elite 4) / 2월 14일

리벨리온의 인기 슈팅 게임인 ‘스나이퍼 엘리트’의 최신작으로 전작 ‘스나이퍼 엘리트3’의 엔딩 직후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스나이퍼 엘리트’ 특유의 킬 캠 성능이 향상했으며, 근접전과 암살 그리고 파편으로 인한 죽음 등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됐다. 여기에 인공지능 기능이 개선돼 보다 능동적인 움직임의 AI를 볼 수 있다.

◇ 포 아너(For Honor) / 2월 16일

유비소프트의 최고 기대작 ‘포 아너’가 드디어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다. ‘포아너’는 기사 vs 바이킹 vs 사무라이, 같이 시대에 볼 수 없는 세 무사들로 4 대 4 전투를 벌이는 실시간 대전 게임이다. 

격투 게임 못지 않은 치열한 컨트롤 싸움, 실감나는 그래픽, 더불어 중세 기사와 바이킹, 사무라이의 전투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하는 등 완성도 높은 모습에 비공개 알파 테스트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한편, 현재 출시를 앞둔 ‘포 아너’는 2월 9일부터 2월 14일 약 6일 동안 오픈 베타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전체 게임 출시 일정]

2월 1일:

▶ 뎁스 오브 림보(Depths of Limbo)

2월 7일:

▶ 인덕션(Induction)
▶ 밤이 없는 나라(Nights of Azure)
▶ 소피의 아들리에: 신기한 책의 연금술사(Atelier Sophie: The Alchemist of the Mysterious Book)

2월 8일:

▶ 스플래셔(Splasher)
▶ WWE 2K17
▶ 포닝 홈(Phoning home)

2월 10일:

▶ 쿼런팅(Quarantine)

2월 14일:

▶ 스나이퍼 엘리트 4(Sniper Elite 4)

2월 15일:

▶ MX 니트로(MX Nitro)

2월 16일:

▶ 포 아너(For Honor)
▶ 워헤머 40,000: 스페이스 울프(Warhammer 40,000: Space Wolf)

2월 21일:

▶ 헤일로 워즈2(Halo Wars 2)
▶ 베르세르크 무쌍(Berserk and the Band of the Hawk)
 

 

 

유정현 기자  jhyoo@gamey.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