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임직원, 추석맞지 자원봉사
상태바
한화그룹 임직원, 추석맞지 자원봉사
  • 정우택
  • 승인 2011.09.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회장 金升淵)이 추석을 맞아 전 계열사 임직원들의 릴레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서울지역 계열사 대표이사들과 임직원들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한가위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 남영선 대표, 한화건설 이근포 대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홍원기 대표, 한화63시티 정이만 대표, 한화기술금융 박준태 대표 등을 포함한 한화 봉사단 70여 명은 5일 서울시 종로구 경운동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2천여 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준비해간 한과 등 추석 선물을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서울노인복지센터에는 급식 관련 물품도 기증했다.

 한화그룹 계열사 대표이사들과 임직원들이 서울노인복지센터(서울시 종로구 경운동 소재)에서 어르신들께 송편, 한과 등 추석선물세트를 나눠 드리고 있다. (오른쪽부터 (주)한화 남영선 대표이사, 한화건설 이근포 대표이사, 한화63시티 정이만 대표이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홍원기 대표이사, 한화기술금융 박준태 대표이사).  사진 = 한화그룹 제공

대표이사들의 무료급식 봉사활동은 추석을 맞아 한화그룹의 모든 계열사 임직원들이 펼치고 있는 릴레이 자원봉사 활동의 일환이다.

한화그룹은 추석을 맞아 1일부터 10일 동안 전국 65개 사업장 4천여 명의 임직원들이 사회복지시설과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은 오는 6일 부산지역에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신혼여행을 다녀오지 못한 8쌍의 어르신 부부들을 선정, 추석맞이 제주도 여행을 보내드린다. 7일에는 한화이글스 봉사단이 중증장애인과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이발 봉사활동을 펼치며, 8일에는 드림파마 봉사단이 복지시설의 치매노인과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식사를 대접하고 전통놀이도 함께 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난 2일에는 한화케미칼 여수공장, ㈜한화 여수사업장, 대한생명 호남지역본부 등 한화그룹 호남지역봉사단이 여수시 화양면 감도마을에서 도배 장판 등 주거환경개선, 의료 서비스, 이미용 서비스, 가전제품 수리 등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한화그룹은 복지시설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이 현실적으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맞춤형 봉사활동들을 펼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