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국감 출석한다... 건강 호전돼
상태바
[단독]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국감 출석한다... 건강 호전돼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0.10.1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정무위, 서 회장 22일 재소환... “나올 때까지 부르겠다”
아모레퍼시픽, “최근 건강 회복”... 국감 출석으로 방향 전환
고열과 근육통을 이유로 8일 국감에 불출석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이 22일 종합 국감에 출석할 방침이다.
고열과 근육통을 이유로 8일 국감에 불출석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이 22일 종합 국감에 출석할 방침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이 22일 국회 정무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종합 국감에 증인으로 출석할 방침이다.

16일, 정무위는 지난 8일 공정거래위원회 국감 증인으로 채택됐으나 고열과 근육통 등을 이유로 사유서를 제출하고 불출석한 서경배 회장을 22일 열리는 종합 국감 증인으로 다시 채택했다.

정무위 유의동 위원(국민의힘)은 “만약 서경배 회장이 올해 국감에 출석하지 않는다면 내년 국감에도 출석을 요청하겠다”며 ‘나올 때까지 부르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아모레퍼시픽 측은 “다행히 최근 건강 상태가 다소 호전돼 종합국감에 출석하실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서경배 회장이 출석할 예정임을 시인했다.

정무위는 아모레퍼시픽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판매가격을 달리 책정해 가맹점 점주들과 갈등을 빚고 있다는 이유로 서 회장을 국감 증인으로 채택했다.

그러나 16일 아모레퍼시픽은 아리따움 가맹점 협의체인 전국 아리따움 경영주 협의회(전경협, 회장 남효철), 전국 아리따움 점주 협의회(전아협, 회장 김익수)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며 문제 해결의 단초를 찾았다.

이에 따라 서 회장이 국감에 출석하더라도 큰 질책을 받지는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