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국내 항공사 최고 콜센터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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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국내 항공사 최고 콜센터로 선정
  • 허재영 기자
  • 승인 2016.11.17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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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KS-CQI 조사' 항공 부문 2년 연속 1위 수상

아시아나항공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6 KS-CQI(한국콜센터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항공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총 39개 업종, 141개 기업과 26개 공공기관 및 지자체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화모니터링 조사’와, 최근 3개월 이내 콜센터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메일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는 지난 2월 오픈한 ‘Global UMS(통합메시징시스템)’ 시스템을 통해 항공기 운항변경 정보를 휴대폰 문자 메시지(SMS)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 있는 고객에게 사전 전송해 고객 불편사항을 최소화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되던 일부 특가 항공권을 콜센터에서도 구매 가능토록 해 고객선택권을 확대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KS-CQI’ 조사에서 항공 부문 1위 수상을 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콜센터는 고객과 소통하는 중요한 창구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S-CQI’ 는 기업 및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키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개발한 순수 한국형 모델로 2012년 처음 실시됐다.

아시아나는 출범 첫해 항공 부문 1위를 수상한 이후,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

허재영 기자  huropa@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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