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울진에서 유네스코 워크캠프 운영
상태바
기아차, 울진에서 유네스코 워크캠프 운영
  • 조원영
  • 승인 2011.08.0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울진에서 ‘유네스코 워크캠프’를 운영해 국제자원활동가와 함께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기아자동차㈜는 오는 15일까지 독일, 스페인, 폴란드, 프랑스 등 유럽과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지역 청년 16명으로 구성된 국제자원활동가들과 함께 ‘유네스코 워크캠프(Workcamp)’의 한국 캠프 중 하나인 ‘울진 워크캠프’를 운영한다.

  기아자동차㈜는 오는 15일까지 독일, 스페인, 폴란드, 프랑스 등 유럽과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지역 청년 16명으로 구성된 국제자원활동가들과 함께 ‘유네스코 워크캠프(Workcamp)’의 한국 캠프 중 하나인 ‘울진 워크캠프’를 운영한다.  사진 =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가 주관 하는 이번 ‘울진 워크캠프’는 전세계 청년들을 대상으로 문화교류, 자원봉사, 환경보호 등 다양한 테마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유네스코 워크캠프’의 일환으로 ▲산촌마을 내 친환경 유기농 농사체험 및 농촌봉사활동, ▲금강송 군락지 내 훼손된 산책로 개보수 및 숲 가꾸기, ▲현지 문화체험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울진 워크캠프’ 참가자 중 스페인에서 온 미레야(24세, 대학생)씨는 “평소 한국에 관심이 많았는데 기아차 글로벌 워크 캠프 덕분에 한국에 와서 너무 기쁘다”며 “이 곳에서 봉사활동도 하고 세계 각지의 친구들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전세계 각국에서 온 젊은이들이 글로벌 환경 이슈를 함께 고민하고 현지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울진 유네스코 워크캠프’를 후원하고 있다”며 “기아차와 함께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열정 가득한 청년들이 이번 울진 워크캠프를 통해 사회 공헌 활동도 하고 다양한 나라의 인재들과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외에도 워크캠프 참가자들을 국내모터쇼, 기아차 후원 문화행사 등 기아차의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에 초대하고 온·오프라인 정기모임을 지원하는 등 참가 대학생들이 기아차와 워크캠프에 대한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2006년부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함께 ‘워크캠프’의 한국 참가 대학생들을 선발, 후원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를 위한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 ‘펀키아(http://www.funkia.kr)’ 운영,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에코 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 등 다양한 성장세대 마케팅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