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베이직’ 서비스, 4월 11일부터 운영 중단...‘타다 프리미엄·타다 에어·타다 프라이빗’은 정상 운영
상태바
‘타다 베이직’ 서비스, 4월 11일부터 운영 중단...‘타다 프리미엄·타다 에어·타다 프라이빗’은 정상 운영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3.1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다' 서비스 중 핵심인 ‘타다 베이직’이 4월 11일부터 잠정 중단한다.

'타다' 운영사인 VCNC는 11일 타다 이용자 앱 공지사항을 통해 “타다 베이직 서비스를 유지하면서는 사업을 영위하기 어려워졌다”며 "타다 베이직을 다음달 10일까지만 운영한다"고 밝혔다.

타다 베이직은 승객이 승차를 호출하면 카니발 차량과 운전자가 함께 나와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서비스다.

타다 베이직 서비스가 11일부터 중단된다

다만 고급택시 면허 보유 드라이버로 운영되는 ‘타다 프리미엄’과 예약 이동 서비스인 ‘타다 에어’와 ‘타다 프라이빗’은 변동없이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들 서비스는 택시면허를 가진 운전자가 운전하는 서비스다.

타다 측은 “타다 베이직의 경우 미래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진행했다”며 “그러나 국회에서 ‘타다 금지법’(개정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으로 인해 비즈니스의 성장 가능성을 가늠할 수 없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유사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정부에 기여금을 내고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허가될 면허의 총량이나 기여금의 규모를 전혀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베이직 서비스를 중단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