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中 사회적책임지수 철강금속부분 1위
상태바
포스코, 中 사회적책임지수 철강금속부분 1위
  • 허재영 기자
  • 승인 2016.11.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가 중국포스코가 중국 내에서 활동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집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지수 평가에서 처음으로 철강·금속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포스코는 지난해 이 평가에서 4위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중국 토종 철강·금속 기업을 제치고 부문 1위에 올랐으며 중국알루미늄, 오광그룹, 태원강철 등이 뒤를 이었다.

포스코는 지난해보다 3.1점 높은 80.6점을 기록했고 조사대상 300대 기업 가운데에서는 전체 32위를 차지했다.

중국 사회과학원 CSR 평가는 2009년부터 시행됐다. 매출, 브랜드, 영향력 등을 고려해 300대 기업을 모집단으로 선정하고 책임관리, 시장, 사회, 환경 등 4개 평가기준에 따라 순위를 결정한다.

포스코의 중국 법인인 포스코차이나는 지난 2008년 쓰촨성 원촨지진 모금활동을 시작으로 적십자회를 통해 꾸준히 현지 재해 이재민을 지원했다. 지난 6월에는 중국 적십자회에서 주관하는 '2016년 인도자원발전 연구포럼'에서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또 지린성 룽징시 문화보존 공익기금 조성, 장학사업, 베이징 대왕징 공원 수목 조성 등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허재영 기자  huropa@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