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테라 히어로'의 꽃, 보스레이드 성공 공략법
상태바
[공략] '테라 히어로'의 꽃, 보스레이드 성공 공략법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3.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 히어로의 인기가 뜨겁다. 구글 평점도 4.5점. 출시 초 2점대를 기록하는 대작 MMORPG와는 확연한 차이가 난다. 무과금이라도 60레벨이고 70레벨이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테라 히어로는 파티 전투를 표방하고 있지만 ‘싱글’이 기본이고, 실제 유저와의 파티 플레이는 극히 적은 편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콘텐츠가 레이드다. 다른 유저와의 연대를 통해 보스를 공략하는 레이드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다. 

이 보스 레이드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 덕에, 가히 테라 히어로의 꽃이라 불릴 만하다. 하지만 보스레이드는 겜알못 유저들에게는 결코 쉬운 콘텐츠가 아니다. 6챕터까지 열어야 하는 것은 기본, 기절이나 빙결과 같이 보스를 컨트롤하는 CC기(제어기술)까지 알아야 할 정도다. 그래서 겜잘알 사용자들의 공략법이 쏟아지는 콘텐츠다. 어려운 만큼 보상도 풍성한 법. 풍성한 보상을 주는 테라 히어로의 보스 레이드 공략법에 대해 알아봤다.

 

 

우선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도전하는 첫 번째 보스 '베이클 스카'. 거대한 강철 손톱을 사용하는 보스로, 상황에 따라 광역 공격으로 위협한다. 스카가 사용하는 스킬은 어려움의 경우, 총 5가지다. 그것은 잔혹, 악몽, 지옥, 불지옥으로 올라갈수록 사용하는 스킬이 더 늘어난다. 지옥 이상의 경우 스카는 '분신'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똑같은 녀석이 하나 더 있는 셈이다. 얼마나 힘들지,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스킬이다. 

 

스카의 첫 번째 '할퀴기' 스킬은 말 그대로 할퀴기 스킬이다. 사용 전 보스가 어디를 보고 있는지 우측에 특정 타깃이 표시된다. 자신이 그 타깃이라면 그 상황을 벗어나야 한다. 두 번째 '갈퀴손'과 세 번째 '땅울림' 스킬은 모두 일명 '장판스킬'이라 불리는 기술이다. 땅에 표시된 붉은색 지역을 벗어나는 것이 상책이다. 나머지 '번개'와 '외침' 스킬 2개가 있는데, 이 두개 정도는 CC기로 끊어 주는 게 좋다. 겜잘알 사용자들이 CC기의 경우, 자동스킬을 사용하지 말라는 이유가 이것 때문이다. 보스가 시전하는 스킬을 맞을 경우 원샷 원킬인 경우가 많은데, 이 스킬 공격을 끊지 못하면 레이드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스킬 자동사용은 화면 상단 상대 게이지바 우측 별 모양으로 돌아가는 부분에서 조절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의 원정대는 어떤 CC기를 가지고 있을까? 어떤 CC기를 풀어야 할까? 필자가 가진 아린느 엘린, 이스프린, 레인의 3명을 가지고 알아보자. 힐러인 아린느 엘린은 버프밖에 없으니 보스의 강력한 스킬을 끊을 CC기가 없다. 레인도 마찬가지, 적을 얼리거나 넉백시킬 기술이 안 보인다. 적을 관통하는 섬단이라는 궁극기가 먹힐지는 사용해 봐야 할 일이다. 마지막 탱커 이스프린은 CC기를 가지고 있었다. 주변의 적을 끌어당긴 후, 점프해서 큰 피해를 주고 넉다운시키는 '압도' 기술로 궁극기다. 대체적으로 궁극기가 CC기일 경우가 많으므로 유의해서 봤다가 자동 스킬 부분에서 풀어주면 된다. 그리고 보스가 스킬 시전을 할 때 궁극기를 사용해서 끊으면 된다. 

보스는 저마다 특징이 있는데 베이클스카는 광역 공격, 켈사이크는 냉기와 화염 공격, 데카르시아는 갈라놓기 공격이 특징이다. 보스의 공격 스타일을 잘 이해해야 CC기가 안 먹히더라도 피하거나 대처할 수가 있다. 

보스 레이드가 더 힘들어지는 것은 탱힐 조합이 너무 많기 때문일 수도 있다. 따라서 딜이 좀 더 들어갈 수 있도록 딜힐 조합도 추천할 만하다. 그리고 딜을 할 때는 앞쪽보다는 뒤쪽, 백어택 공격이 수 배 이상 딜이 잘 들어간다는 것은 상식 중의 상식이다. 항상 보스의 뒤편에서 공격하는 버릇을 들이자. 

보스레이드 성공한 조합

마지막 보스레이드 추천 팁은 가장 강력한 팁이이라 할 만하다. 파티를 맺기 위해 들어갔는데 3천에서 4천 전투력을 가진 사용자가 레디를 누르고 있다면 빨리 그 방을 빠져 나가는 게 좋다. 그 조합이 성공할 가능성은 극히 희박하기 때문이다. 물론 자신은 힐러 5천, 딜러 6천 이상의 전투력을 만든 뒤에 들어가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 3, 4천에 너무 파티가 안 된다고, 또 보스레이드가 너무 어렵다고 불평할 이유가 하나도 없다. 6천은 기본이고, 7천이 2명 정도 보이는 6명 풀 파티에서 보스 레이드가 성공할 확률이 높다. 이것이 가장 추천할 만한 보스 레이드 팁이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