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페스티벌 장외전시 '부산디자인스팟' 10월 1일 오픈
상태바
부산디자인페스티벌 장외전시 '부산디자인스팟' 10월 1일 오픈
  • 백승훈 기자
  • 승인 2016.09.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권 최대의 디자인 비즈니스 축제, 제 2회 부산디자인페스티벌의 장외전시인 ‘부산디자인스팟’이 오는 10월 1일 오픈한다.

2016년 부산디자인페스티벌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부산디자인스팟은 부산 도심 전역에 위치한 디자인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행사로,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150개 부산의 스팟에서 진행된다.

부산 도심 전역에 위치한 150개 스팟은 총 7개 지역 ▲센텀시티/벡스코/수영 ▲해운대/마린시티 송정/달맞이고개/기장 ▲서면/부산역 ▲경성대/부경대/광안 ▲광복/남포 ▲동래/부산대를 중심으로 편집숍, 레스토랑, 카페, 웨딩홀 등 다양한 디자인 관광 명소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부산디자인스팟 중 20개 핫스팟을 선정해 삼성전자 세리프 TV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마련했다. 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사전 선정된 스팟 20곳 중 9곳을 방문해 가이드 맵에 스탬프 도장을 받은 후 방문 인증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으로 올리면 된다.

해당 스탬프와 인증샷을 업로드한 참가자는 마지막으로 제 2회 부산디자인페스티벌에 방문해(유료입장) 10번째 도장을 찍어 스탬프 투어 가이드 맵을 응모하면 된다. 본 이벤트는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세리프 TV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그 외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픈 첫날을 기념해 청사포 골목에 위치한 카페 ‘라벨라치타’에서는 부산디자인스팟 오픈 기념행사가 열린다. 브라스밴드의 공연과 함께 진행되는 오픈 기념행사에는 부산 파워블로거, 2016 부산디자인페스티벌 서포터즈 등 부산의 소셜 인플루언서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오픈 이벤트를 시작으로 150개의 부산디자인스팟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상시 진행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부산디자인스팟 정보와 이벤트 소식은 홈페이지(www.designspo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 2회 부산디자인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제 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백승훈 기자  shbaek1222@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