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TV "당신의 콘텐츠 응원"...크리에이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skyTV "당신의 콘텐츠 응원"...크리에이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2.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채널 '덤덤스튜디오'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제작비와 영상제작 컨설팅 지원

스카이티브이(skyTV)가 ‘덤덤스튜디오(DUM DUM STUDIO)’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스카이티브이 측은 이번 공모전에 대해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기회와 노하우를 제공하고 시청자 중심의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및 1인 미디어 생태계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고 전했다.

지난 10월부터 “당신의 콘텐츠는 무엇인가요?”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공모, 1차로 선발된 10개팀에게 총 3천만원의 제작비를 지원했다. 약 한 달간의 제작기간과 최종심사를 거친 결과 총 4개 팀이 최종 선발됐다.

'덤덤스튜디오' 크리에이터 공모전 시상식 기념사진. [스카이티비 제공]
'덤덤스튜디오' 크리에이터 공모전 시상식 기념사진. [스카이티비 제공]

대상은 외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한국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한 ‘외국인코리아’팀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외국인에게 소개하는 서울을 주제로 한 ‘이렘츠라이’, 우수상은 국제커플의 한국판 미슐랭 ‘비바탱’, 장려상은 여행 핫플레이스를 소개한 ‘가요이 키우기’에게 돌아갔다.

대상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각각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 등 총 상금 1,100만원과 트로피가 부상으로 전달됐다.

스카이티브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덤덤스튜디오’만의 특별한 콘텐츠과 다양한 장르를 개발하겠다는 계획이다.

윤용필 스카이티브이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차세대 콘텐츠 제작자를 양성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크리에이터들과 활발하게 협업하여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