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친환경 전기 경주차 포뮬러 E 전시회 개최
상태바
KEB하나은행, 친환경 전기 경주차 포뮬러 E 전시회 개최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2.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2월까지 을지로 본점 로비에 친환경 전기 경주차 포뮬러 E 전시
친환경 전기차에 대한 관심 확산으로 지속가능발전 통한 환경보호 중요성 전파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을지로 본점 1층 로비에서 친환경 전기 경주차인 포뮬러 E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깨끗한 지구를 위한 친환경 미래자동차'라는 테마에 맞춰 CO2(이산화탄소) 배출량 Zero의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 지속가능발전을 통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을지로 본점 1층 로비에서 친환경 전기 경주차인 포뮬러 E 전시회를 개최했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전시회에는 포뮬러 E 경주차 전시와 더불어 포토월이 마련되어 있으며 관람 및 사진촬영을 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시회는 오는 2020년 2월까지 개최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친환경 전기 경주차 포뮬러 E 전시회를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 확산과 더불어 내년 5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포뮬러 E 대회 역시 많은 홍보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포뮬러 E 챔피언십은 내연기관 없이 순수 전기로 승부를 가리는 전세계 최초 전기 자동차 경주 대회로 2014년 9월 중국 베이징에서 처음 시작된 이래 뉴욕, 런던, 파리, 홍콩 등 세계적인 도시를 중심으로 총 다섯 시즌이 개최됐으며 현재 여섯 번째 시즌이 진행 중이다.

2019-2020년 개최되는 여섯 번째 시즌 ‘2020 포뮬러 E 챔피언십’ 경기 중 제 9라운드 경기인 ‘SEOUL E-PRIX 2020’은 내년 5월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2020년 ‘서울 관광의 해’를 맞아 열리는 아시아 최대 페스티벌인 ‘서울관광페스타’ 기간 중 대회가 개최되어 세계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