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경쟁률 기록한 포레나 루원시티, 상가도 인기 
상태바
높은 경쟁률 기록한 포레나 루원시티, 상가도 인기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9.12.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 상가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모이면서 청약성적이 좋은 아파트에 공급되는 단지 내 상가가 단기간 완판에 성공하는 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실제로 인천에서 지난해 말부터 공급을 시작한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들이 속속 완판을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루원시티에서 처음으로 공급된 ‘루원시티 1차 SK 리더스뷰 에비뉴’와 올해 5월 공급된 ‘루원 지웰시티몰’이 100%분양에 성공한 바 있다. 

성공한 아파트의 상가는 이미 입지와 미래가치에 대한 검증이 이뤄진데다, 아파트 입주민 고정수요까지 누릴 수 있어 공실 리스크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가운데 포레나 루원시티는 지난 11월 21일 진행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최고 38.76대 1, 평균 20.2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루원시티에서 분양한 아파트 중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였으며, 아파트의 흥행으로 ‘단지 내 상가’도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사업지 전면에 자리하는 복합행정타운과 인천 제2청사의 탄탄한 고정수요를 선점할 수 있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차별화된 입지를 비롯해 풍부한 배후수요, 체계적인 MD 구성이 돋보인다는 평가 속에서 아파트의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천 2호선 가정역과 7호선 연장 루원시티역(예정)의 더블역세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어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강남권을 비롯해 수도권 대부분 지역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상권 확대와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상가 분양시장에서 최신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와 단지 내 상가가 함께하는 복합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큰 시너지 효과까지 전망되고 있으며 총 1,128세대의 단지 입주민 독점 수요를 비롯해 가정지구, 루원시티까지 품고 있다.

‘포레나 루원시티’ 견본주택에서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상업시설은 타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모형도 2개가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포레나 루원시티’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67-3에 마련돼 있으며 아파트, 상업시설 입주 및 입점은 2022년 12월 예정이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