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독일·오스트리아에 '한컴오피스' 정식 출시... 유럽시장 공략 나서
상태바
한컴, 독일·오스트리아에 '한컴오피스' 정식 출시... 유럽시장 공략 나서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2.0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1위 전자제품 판매점인 '미디어 마트' 통해 판매
독일·오스트리아에 출시한 '한컴오피스' 제품 이미지. [한글과컴퓨터 제공]

한글과컴퓨터가 유럽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한컴은 유럽 최대 전자제품 판매점인 미디어 마트와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독일 424개, 오스트리아 49개 등 총 473개 매장에서 한컴오피스 판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미디어 마트는 독일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스위스 등을 비롯해 유럽 15개국에서 1000여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자제품 유통 시장에서 아마존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컴이 유럽 시장에 출시한 ‘한컴오피스’는 글로벌 시장 판매를 위해 선보인 PC용 오피스 소프트웨어로, MS오피스와의 완벽한 호환성과 다국어 버전의 확장성, 문서 번역 기능 등을 갖춰 MS오피스와 대등한 경쟁이 가능하다.

한컴은 내년 상반기에 독일 베를린, 뮌헨 등 주요 거점 지역에 위치한 매장을 중심으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전개해 B2C 시장에서 한컴오피스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향후 스위스, 벨기에 등 독일어권 국가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컴 관계자는 "정품 소트프웨어 이용률이 높고,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상대적으로 높은 독일과 오스트리아에 진출함으로써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한컴오피스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토대로 해외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해외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