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이버보안기업 에스크립트, 자동차 ECU 보안 무료 세미나...HSM, 사이버 부팅 기술 트렌드
상태바
자동차 사이버보안기업 에스크립트, 자동차 ECU 보안 무료 세미나...HSM, 사이버 부팅 기술 트렌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12.0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적인 임베디드 보안 전문가, 에스크립트 제품관리 책임자 프레데릭 슈톰프 박사 강의

차량의 연결성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사이버보안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자동차 사이버보안기업인 에스크립트(ESCRYPT)가 4일 ‘자동차 ECU(전자제어장치) 보안은 어떻게 보장되는가?’ 주제로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픈 웨비나는 세계적인 임베디드 보안 전문가이자 에스크립트 제품관리 책임자(Head of Product Management) 프레데릭 슈톰프 박사(Dr. Frederic Stumpf)의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에스크립트 제품책임자인 프레데릭 슈톰프 박사는 독일 IT 보안 연구소 프라운호퍼 AISEC(Fraunhofer AISEC)에서 임베디드 보안 및 신뢰성 부문 연구 총괄을 역임했으며 수년간 임베디드 관련 컴퓨팅(Trusted Computing), 가상화(Virtualization), 보안 운영 체제(Secure Operating Systems), 무선 인터넷 네트워크(Wireless Sensor Networks), 차량 간 통신(Car-to-Car Communication), 임베디드 보안(Embedded Security)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온 세계적인 사이버보안 전문가다.

프레데릭 슈톰프 박사는 이번 오픈 웨비나에서 ‘자동차 ECU 보안은 어떻게 보장되는가’를 주제로 자동차 보안 분야에서의 최신 HSM(하드웨어 모듈 기술)과 사이버 부팅 기능들을 소개한다.

또, 평소 많은 자동차 보안 실무자들이 궁금해하는 실제 활용 사례들을 통해 에스크립트의 HSM(하드웨어 모듈 기술) 및 CycurHSM소프트웨어가 온보드 통신, 실시간 조작 감지, 시큐어 부팅 등 어떻게 안전하게 차량 사이버보안을 보장하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에스크립트는 오픈 웨비나 개최 외에도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가 양성 및 기존 환경에 보안 프로세스 및 기능을 통합하고자 하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 교육 강좌를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다. 

에스크립트는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보쉬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이타스㈜의 자회사이며 임베디드 보안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에스크립트는 2004년에 설립돼 세계 자동차 사이버보안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 LG 등 자동차사 및 부품사에 솔루션, 컨설팅, 엔지니어링을 제공하고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