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컨퍼런스 9월 코엑스서 열린다
상태바
전기차 컨퍼런스 9월 코엑스서 열린다
  • 조원영
  • 승인 2016.08.2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리튬 배터리, 전기자동차 컨퍼런스 서울 코엑스에서 9월에 열린다.
글로벌 배터리,전기차 및 신에너지 전문조사기관인 SNE리서치는 오는 9월29일과 30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제7회KABC2016(Korea Advanced Battery Conference 2016)를 개최한다.

전세계 전기차 시장은 각국의 적극적인 도입 정책 및 다양한 지원책에 힘입어 2015년 약 230만대 판매에서 다가오는 2020년에는 천만대 시장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이번 행사의 주제로는 1회 충천 500km주행을 위한 배터리와 핵심소재 개발전략 및 글로벌 리딩업체들의 미래 전략이라고 본 행사를 기획 총괄한 이제혁상무가 밝혔다.

한국의 대표기업인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기획팀의 오형석팀장, 테슬라의 강력한 라이벌로 부상하는 미국의 전기차 업체 Faraday Future의 배터리개발 총괄인 Wang Ying, 중국 전기차를 리딩하고 있는 BJEV의 전기차 연구 총괄 책임자인 Chen Ping,유럽 ESS 및 전기차 모듈업체 Akasol엔지니어링의 CEO Sven Schulz를 비롯하여글로벌 ESS 선두업체인 Geli 및 Sunverge의 CEO들이 대거 연사로 참석하여 미래를 대비한 전기차 및 ESS및 배터리전략에 대해 들어 볼 예정이다.

또한,새로운 미래 전지 및 다양한 신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잠재 시장성에 대해 LG화학에서 참가하여 들려 줄 예정이며,그 간 다양한 연구 및 컨설팅을 통해 축척한주요 핵심 내용들을SNE리서치 연구원들이심층 분석하여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특별 주제 발표로는 주식농부로 유명한 스마트인컴 박영옥회장이 연사로 참석하여 주제 발표 및 투자에 대한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며,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배터리 리사이클링 산업 및 핵심 장비 시장에 대한 소개도 있을 예정이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