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현장애로 해결연수 발표회' 열어
상태바
중진공, '현장애로 해결연수 발표회' 열어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1.26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소부장 기업의 문제해결 성과 공유 
[사진=중진공]
현장애로 해결연수 발표회 모습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26일 중소벤처기업연수원 다목적강의장에서 '2019년 찾아가는 현장애로 해결연수 발표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현장애로 해결연수는 중소벤처기업의 현장 인력공백은 최소화하고, 동시에 기업의 문제는 해결하는 과정으로 설계된 문제해결형 연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온·오프라인 교육의 장점을 결합해 짧은 시간으로 학습효과를 극대화한 학습모델을 도입해 기업별 혁신리더를 양성했다. 

기업별 혁신리더는 교수·컨설턴트 등 전문가들과 협업으로 현장혁신, 공정개선, 불량률 개선 등 기업의 문제를 해결한다. 

이번 발표회는 올해 찾아가는 현장애로 해결연수에 참여한 12개 기업, 80여명 임직원이 참석했다. 명진커넥터, 엠에스씨 등 6개 소재·부품·장비 기업이 현장 애로사항을 연수를 통해 해결한 성공 사례를 발표하면서 기업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해산업의 혁신리더 김우겸 과장은 “평소 고민하고 있던 회사의 현장문제를 직원들이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찾아가는 현장애로 해결연수는 짧은 시간에도 성과 창출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라고 만족했다.

박윤식 연수원장은 “오늘 발표회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현장 애로사항과 해결방안이 공유,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나라 제조업의 허리인 소부장 중소벤처기업을 중심으로 기술인력 양성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중진공]
현장애로 해결연수 발표회 기념촬영 [사진=중진공]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