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경기과기대에 금형제작 종합실습장비 기증
상태바
중진공, 경기과기대에 금형제작 종합실습장비 기증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1.0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기연수원, 중소벤처기업 미래기술자 양성 도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 6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대학본부동 대회의실에서 ‘금형제작 종합실습장비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식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개최됐다.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장비 소개와 활용방안 안내, 기증서 증정, 현판식, 실습실 설명 등을 실시했다.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지난 4월 호서대 산학협력단에 SMT(Surface Mounter Technology) 설비라인, 태양광발전 실습장치 등을 연구 교육용으로 기증한 데 이어 이번에는 경기과학기술대에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머시닝센터, 선반, 밀링장비 등을 기증해 중소벤처기업 현장 기술교육 인프라를 확대하고 있다.

실습장비를 기증받은 이종구 경기과학기술대 교수는 “지역대학에는 중소벤처기업 현장에서 다루는 실습장비의 부족으로 예비 기술자 교육에 애로사항이 많다”며 “이번 장비기증으로 중소벤처기업 예비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금형제작 종합실습실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윤식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의 유휴장비를 지역대학에 기증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중소벤처기업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시설 장비 개방과 기증을 확대해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윤식 중기연수원장(우측)과 김덕현 총장에게 기증서를 주고 있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