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상태바
중진공,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0.3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엔키 등 혁신 기술보유 업체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 2013년 부터 6회에 걸쳐 250억원 투자 유치 성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10월 30일(수) 서울 서초동 소재 한국벤처투자 세미나룸에서 ‘2019년 하반기 투자유치 설명회(IR MART)’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엔키, ㈜펫닥,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등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도 자금유치에 애로를 겪는 5개 중소벤처기업이 기업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민간 벤처캐피탈(VC), 금융기관, 한국거래소 등 15개 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택트레이서 등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20여명이 행사를 참관하면서 투자유치 과정을 학습하고, 참여기관들과 네트워킹 기회를 가졌다.

중진공은 2013년부터 6회에 걸쳐 44개사가 참여한 투자유치 설명회(IR MART)를 개최했으며, ㈜힐세리온 등 11개 업체가 250여억원의 후속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정훈 ㈜디케이티 대표이사는 “중진공 IR MART는 투자유치 접점을 찾기 힘든 중소벤처기업에게 좋은 기회”라며, “기업의 밸류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기관과 네트워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진우 중진공 혁신성장본부장은 “IR MART에 참여한 기업은 중진공 성장공유형 정책자금 융자 지원기업 중 후속투자가 필요한 유망 중소벤처기업”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민간 벤처캐피탈(VC),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많은 후속투자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