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100' 브랜드 뽑아주세요"... 중기부, 대국민 투표 진행
상태바
"'강소기업100' 브랜드 뽑아주세요"... 중기부, 대국민 투표 진행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1.2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제공]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강소기업 100)을 대표할 브랜드 선정을 위한 대국민 투표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강소기업 선정은 1차 평가를 통과한 301개 기업에 대한 현장평가 및 기술평가를 마쳤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11월 말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층평가단에서 후보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후보기업에 대한 최종 평가는 12월초 공개발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선정은 분야별 최고 권위자로 구성된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선정심의위원회'가 맡는다.

대국민 투표는 누리집에서 4개의 대표 브랜드 후보안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이나 '투박(박영선·박용만)과 함께하는 막걸리 파티' 초대권을 준다.

국민이 선택한 대표 브랜드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과 함께 12월에 공개된다.
 
김영태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강소기업은 우리나라를 대표할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인만큼 투명성하고 공정하게 선정될 수 있도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강소기업을 대표할 브랜드 이미지 투표와 국민배심원단 참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