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강남일본어학원, 30일 JLPT 대비 D-1 특강 개최
상태바
파고다 강남일본어학원, 30일 JLPT 대비 D-1 특강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9.11.1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고다 강남일본어학원이 JLPT 정규시험을 하루 앞둔 오는 30일(토), D-1 특강을 개최한다. 지난 7월, 1차에 이어 오는 12월 1일(일) 시행되는 JLPT 2차 시험에 대비해 파고다 강남학원 JLPT 전문 강사진이 특강을 마련했다.

JLPT 상급 급수인 N1, N2 레벨은 파고다 강남학원 박은정, 이상옥 JLPT 대표강사가 ‘문자∙어휘’와 ‘문법’ 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고득점을 노리는 응시자가 많은 급수인 만큼 꼭 알아야 할 단어나 문법, 쉽게 응용이 가능해 시험 전 반드시 외워야 할 핵심내용을 공개한다.

파고다 강남학원 JLPT 이상옥 강사는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는 지금까지 공부했던 내용을 복습하며 오답노트를 정리하는 것이 좋다. 문자, 어휘는 예문을 통해 단어의 쓰임을 숙지하고, 문법은 예문과 접속방법을 정리하며 뉘앙스를 이해해 둔다. 독해와 청해는 반복 읽기와 반복 청취를 통해 감을 잃지 않도록 하고, 풀었던 문제를 반복해서 풀며 선택지의 오답을 소거하는 연습을 해보라고 주문했다.

 

이어, 박은정 강사는 “문자, 어휘는 각 급수별로 새로운 단어들의 출제가 예상되며, 문법과 독해는 7월과 비슷하게 평이한 수준으로 나올 것”이라며, “청해는 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도록 하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은희 강사는 “이번 시험은 문자, 어휘가 까다로울 것으로 전망된다”며,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표현을 다루는 N3, N2의 특성상 일상에서 활용 빈도가 높은 어휘와 문자 중심으로 익혀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박고은 강사는 “이번 시험 난이도는 7월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험이 얼마 안 남았으므로 새로운 문형을 익히기 보다는 기존에 공부해온 문자, 어휘, 단어, 기본 문법 위주로 준비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특강 참여자에게는 에코백과 함께 합격 초콜릿을 증정한다. JLPT D-1 특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 또는 강남학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