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국내 최대 게임 행사 '지스타' 참가...'게임팟' 알리기 나서
상태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국내 최대 게임 행사 '지스타' 참가...'게임팟' 알리기 나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1.1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지스타 2019’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NBP는 이번 행사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매니지먼트 플랫폼인 ‘게임팟(GAMEPOT)’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NBP는 게임팟에 대해 "개발에 꼭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SDK 형태로 제공하는 동시에 효과적인 게임 운영을 돕는 툴도 함께 제공한다"며 "로그인, 결제, 통계, 푸시, 쿠폰은 물론 게임 유저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 및 다양한 운영 기능들도 탑재된 게임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안드로이드 앱마켓 매출 2위를 기록하고, 최근 대만에서 출시된 플레이위드의 ‘로한M’이 게임팟을 활용 중이고, 게임펍의 ‘미르의 전설2’와 ‘쌍삼국지’, 엔터메이트의 ‘다크에덴’, 디앤씨오브스톰의 ‘방주지령', 클래게임즈의 '문명전쟁', 신스틸러의 '신강호' 등 70여 개의 게임사가 이 플랫폼을 도입했다. 

배주환 NBP 게임클라우드 담당(부장)은 “게임팟을 이용하면 게임 개발 기간을 최소 한 달 이상 앞당길 수 있어, 런칭 지연에 따른 회사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많은 게임사들이 게임팟을 적용한 후 많은 게임 개발사의 소요 시간과 리소스가 대폭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 개발사는 시급을 다투며 게임 런칭 준비를 하기 때문에 이슈는 실시간으로 해결해야 효율적"이라며, "이를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24시간 365일 채널을 오픈하고 있고, 메신저 채널을 통해 즉각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