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저축은행, 자유학기제 진로체험교육 실시
상태바
더케이저축은행, 자유학기제 진로체험교육 실시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1.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저축은행이 지난 6일(대왕중학교)과 12일(역삼중학교) 금융권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초청해 자유학기제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진로체험교육은 실제 직원들이 일하는 창구에서 가상 직원과 손님이 되어 통장을 발행해보는 ‘현장체험교육’과, 은행업권에 관한 지식을 얻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교육 강의’로 나누어 진행됐다.

더케이저축은행은 지난 6일(대왕중학교)과 12일(역삼중학교) 금융권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초청해 자유학기제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했다.[사진=더케이저축은행 제공]

또한, 요즘 사회에 대두되고 있는 감정근로자에 대한 배려 교육도 실시했다.

이 날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실제 손님들 옆에서 체험하니 진짜 직원이 된 것 같아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더케이저축은행은 2016년 시작하여 4년간 중학생들의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교육부에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꿈길’을 획득했다.

더케이저축은행 대표이사(배재환)은 “학교를 벗어난 체험은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질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