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습, 제습에 탁월한 실리카겔 활용법
상태바
방습, 제습에 탁월한 실리카겔 활용법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11.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카겔’이란 용어는 생소하지만 김 봉지, 신발 상자 또는 빵집에서 판매하는 쿠키 등에서 마주하는 방습제로 생각하면 익숙하다. 방습, 제습에 뛰어난 실리카겔 활용법에 대해 알아본다.

신발 습기 제거

방습 효과가 뛰어난 실리카겔은 신발 속 습기와 발 냄새 제거에 탁월하다. 귀가 직후 하루 정도 실리카겔을 넣어두면 쾌적한 신발을 신을 수 있다. 비나 물에 젖은 신발에 활용하면 더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옷장 습기 제거

옷장이나 서랍 등에 실라카겔을 넣어두면 곰팡이 예방과 함께 습기를 잡을 수 있고, 덤으로 꿉꿉한 냄새도 방지할 수 있다.

액세서리 산화, 변색 방지

습한 곳에 액세서리를 보관하면 광택이 금방 없어진다. 실리카겔과 함께 보관한다면 더 오래 반짝이는 광택을 유지할 수 있다. 니퍼, 펜치, 드라이버 등을 보관하는 공구함에 넣어서 공구의 녹과 변색을 잡을 수도 있다.

전자 기기 습기 관리

카메라 가방에 실리카겔을 넣어 보관하면, 렌즈 등 카메라 속 습기를 방지할 수 있으며, 노트북, 태블릿 PC를 보관할 때 실리카겔을 함께 넣어두면 습기로 인한 고장을 막을 수 있다.

차 안의 습기 제거

비 오는 날 차 안에 습기가 가득 찬다면, 젖은 차 카펫, 도어 밑 서랍 등에 실리카겔을 두어 습기를 잡아 차 안 곰팡이 번식, 냄새를 방지할 수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