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 '배스천', iOS 버전 리뉴얼하며 한시적 무료 이벤트 진행
상태바
인기 게임 '배스천', iOS 버전 리뉴얼하며 한시적 무료 이벤트 진행
  • 김형근
  • 승인 2019.11.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게임, '배스천(Bastion)'의 iOS 버전이 한시적으로 무료 공개됐다.

슈퍼자이언트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워너 브라더스 디지털 인터랙티브에서 유통 중인 '배스천'은 7명의 개발진이 2년에 걸쳐 제작한 인디 게임으로, 동화적인 그래픽과 감상적인 음악, 그리고 소설에서 모티브를 얻은 스토리가 특징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11년 엑스박스360의 엑스박스 라이브 아케이드와 스팀 플랫폼을 통해 최초 출시됐으며, 이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되며 전 세계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유료 구매 방식으로 판매되던 기존의 iOS 버전 대신 초반 무료 플레이 후 전체 게임을 구매하는 형태로 구매 방식이 바뀐 새로운 버전이 공개되며 시작됐으며, 유료 버전으로 구매했던 기존 유저들에게 별도의 요금 없이 새 버전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신규 유저에게도 혜택을 주기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게임의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Bastion by Supergiant Games'로 적힌 게임을 찾아 다운로드 받고 강제적으로 진행되는 최초 튜토리얼을 진행해야 한다. 튜토리얼 진행 중 화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가 등장하면 이를 선택한 뒤 공구 모양 탭에 있는 언락 버튼(이벤트 중에는 'UNLOCK 0₩')을 누르면 풀 패키지를 언락할 수 있다. 언락 이후에 기기 변경 등을 위해 다시 게임을 받아야 할 때는 같은 방식으로 게임을 받은 뒤 공구 모양 탭에 있는 'RESTORE PURCHASES'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의 종료일은 특정되지 않았지만 게임의 구매 방식 및 이벤트의 특성을 생각했을 때 매우 짧은 시간동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체 게임의 다운로드를 원하는 유저는 서두르는 것이 좋다.

김형근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