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업중앙회 공제회, 내달 1일 회원제 쇼핑몰 ‘비즈마트’ 오픈
상태바
한국외식업중앙회 공제회, 내달 1일 회원제 쇼핑몰 ‘비즈마트’ 오픈
  • 윤영식
  • 승인 2019.10.3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가족공제회(이사장 제갈창균)는 42만 회원업소가 소비자에게 ‘맛’과 ‘위생’으로 승부할 수 있는 식재료 전문 쇼핑 복지몰 ‘외식업 비즈마트’를 11월 1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외식가족공제회는 또 식재료 브랜드 ‘수미안(秀美安)’을 자체 개발해 소비자와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선 보인다. 수미안은 ‘맛이 빼어나고(秀)’, ‘보기 좋고(美)’, ‘안심하고(安)먹을 수 있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수미안 제품 종류는 배추김치, 고춧가루이며 이를 또 중국산과 국내산 2가지로 나눠 소비자와 음식점주가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배추김치와 고춧가루는 수 십 차례, ‘블라인드 맛 테스트’를 거쳐 선정했다고 외식가족공제회가 설명했다.

김양국 외식가족공제회 전무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공제조합의 이름을 걸고 직거래 유통망을 통해 외식업주의 경제 부담과 소비자의 위생 불안을 동시에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김 전무는 “김치와 고춧가루 외에도 ‘식당의 모든 것(All that Restaurant)’을 공급할 수 있는 인터넷 전문 쇼핑몰이 만들어짐으로써 소비자와 외식업자영업자가 윈-윈 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면서 조합원 공동체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비즈마트’ 회원제 쇼핑몰은 회원 등록에는 별도의 가입비나 이용료가 없다. 전화 주문은 한국외식업중앙회 본부와 전국지회, 지부 사무실로 연락하면 된다.

지난 30일 개최된 외식가족공제회 복지몰 ‘외식업 비즈마트’ 오픈 설명회 현장 모습.
지난 30일 개최된 외식가족공제회 복지몰 ‘외식업 비즈마트’ 오픈 설명회 현장 모습.

 

윤영식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