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3Q 영업이익 1205억원...전년比 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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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3Q 영업이익 1205억원...전년比 42.3%↑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10.30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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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출시와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매출 성장
아모레퍼시픽그룹 로고.
아모레퍼시픽그룹 로고.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비용 효율화에 힘입어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30일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 1조5704억원과 영업이익 12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7.4%, 영업이익은 42.3%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측은 이번 3분기에는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매출이 성장하고, 채널 재정비 및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우선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제품을 출시했다. ‘설화수 자음생 아이 에센스 마스크’,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 ‘한율 갈색솔잎 안티에이징 앰플’ 등을 출시하며 스킨케어 분야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헤라 블랙 컨실러’, ‘라네즈 레이어링 립 바’,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비글로우 쿠션’ 등을 통해서는 메이크업 트렌드도 주도했다. 이니스프리의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라인’과 해피바스의 ‘그린릴리프 저자극 바디로션’ 등 착한 소비와 자연주의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도 잇달아 출시했다.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도 선보였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감성과 취향을 담은 메이크업 브랜드 ‘블랭크’와 Z세대 남성을 위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를 론칭하며 전에 볼 수 없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이니스프리 브랜드 체험관 ‘제주하우스’의 리뉴얼 오픈, 에스쁘아 강남 쇼룸 매장 오픈, 설화수 VIP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 마몽드 #천만틴트 이벤트, 려의 ‘진생로드 스팟 투어’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전개했다.

글로벌 협력 관계 구축의 성과도 이어졌다. 알리바바 그룹과는 빅데이터 기반 소비자 연구와 신제품 개발에 협력하기로 합의했으며, 글로벌 기능성 원료 업체 지보단(Givaudan)과 피부 미생물 공동연구 협약도 체결했다.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여름환경캠프 ‘Love the Earth’를 개최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도 힘썼다. ‘2019 설화문화전’과 ‘미쟝센 단편영화제’ 등 문화 메세나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쳤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럭셔리 부문(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바이탈뷰티 등)이 면세와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조40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영업이익도 41% 성장한 1075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에서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한 9306억원의 매출과 69% 성장한 82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에선 전년 대비 9% 증가한 4865억원의 매출과 33% 증가한 34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반면, 이니스프리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301억원, 79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0%, -46%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측은 이니스프리의 매장 감소를 실적 악화의 요인으로 꼽았다.

에뛰드 또한 매출이 39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6%를 기록했지만 온라인 매출의 증가로 영업적자는 감소했다.

한편 에스쁘아와 에스트라는 흑자 전환을 이뤄내는 데 성공했다. 각각 매출 131억원과 245억원을 기록하며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의 경우 매출은 198억원으로 -1%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44억원으로 38%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측은 신제품 '잇츠 글로우 패션' 출시가 투어로 이어지며 트렌드를 선도했다고 설명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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