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8년 연속 참가...캐빈승무원·정비사 체험 등 '인기'
상태바
아시아나,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8년 연속 참가...캐빈승무원·정비사 체험 등 '인기'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0.2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험 부스 매년 4000여명 청소년들 참가
교육기부 박람회 모습. [사진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교육기부에 동참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한다.

아시아나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제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기부 행사로 올해는 약 120여개의 기업·기관이 참여해 15만명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아나는 2012년 ‘제1회 교육기부 박람회’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8년 연속 박람회에 참가하며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아시아나는 이번 박람회에서 ▲실제 캐빈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워킹, 이미지 메이킹 등의 서비스 실습과 구명복·산소마스크 사용, 응급처치 등의 기내 안전 교육을 체험하는 ‘승무원 체험교실 및 안전교실’ ▲비행기 구조, 비행 원리 이론을 배우고 모형 비행기 만들기 실습을 체험하는 ‘색동창의STEAM교실’ ▲현직 아시아나 직원에게 항공업 진로·진학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교육기부 봉사단 멘토링’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체험 부스는 매년 평균 40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할 정도로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프로그램으로, 지난 7년간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은 약 3만명에 달한다.
 
한창수 아시아나 사장은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 올바른 직업관 형성에 아시아나항공이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청소년들이 항공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 미래의 항공 산업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시아나항공은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