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위'
상태바
아시아나,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위'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0.1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약 4개월간 일대일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돼
[사진 아시아나]
[사진 아시아나]

아시아나항공이 15일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6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항공사를 이용한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부터 65세 미만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조사기간은 지난 4월22일부터 8월23일까지 약 4개월간 면접원이 가구를 방문해 일대일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평가서 아시아나는▲ 신규 항공기 도입 및 적재적소 배치를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 노선 네트워크 확대 등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6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차세대 항공기 A350 3대와 A321NEO 1대를 신규 도입해 단거리 및 중·장거리 전 영역에 걸쳐 기재 경쟁력을 강화했다.

A350은 이코노미석 일부 좌석 간격을 36인치로 적용한 '이코노미 스마티움'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이고, 기내 와이파이와 휴대전화 로밍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321NEO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 개인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해 아시아나항공이 제공하는 각종 최신 영상물을 감상할 수 있는 '기내 무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한편, 아시아나는 지난 3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국제항공' 부문은 5년 연속, '국내항공' 부문은 7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