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사회적기업에 보증 및 크라우드 펀딩 지원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사회적기업에 보증 및 크라우드 펀딩 지원
  • 조원영
  • 승인 2016.06.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 이하 “신보”)은 20일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 (사)함께만드는세상(이사장 김성수), 오픈트레이드(주)(대표이사 고용기), ㈜오마이컴퍼니(대표이사 성진경)와 사회적기업자금 지원 및 크라우드펀딩 지원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약기관은 사회적기업 등에 금융․비금융지원을 실시하고,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한 홍보·연계, 정보공유, 모니터링 등을 추진한다.

신보는 협약기관에서 추천한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운전 및 시설자금 대한 보증을 지원하며, 보증료율은 0.5% 고정보증료율로, 보증비율은 100%를 적용해 우대하기로 했다.

특히 사회적기업이 직접금융시장에서 자금조달을 할 수 있도록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오픈트레이드(주)와 ㈜오마이컴퍼니와 협약을 통해 자금조달의 루트를 다양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국근 신보 특화사업영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적기업 등에 대한 자금지원 뿐만 아니라 이 기업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직접금융시장에서 자금조달을 다양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