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과 '제6회 KSD IR콘서트' 개최
상태바
예탁결제원,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과 '제6회 KSD IR콘서트' 개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0.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IR콘서트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IR콘서트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은 22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후속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제6회 KSD IR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노플라이 등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10개사와 코스닥협회, 한국무역협회 등 후원기관 관계자 및 투자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10개 펀딩 성공기업의 IR발표에 이어 IR기업과 투자자 간 투자상담회 및 참가자 간 네트워킹 순서로 진행됐으며,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를 희망하는 코스닥 상장기업 5개사도 행사에 참가해 현장에서 IR기업과 투자상담을 진행했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KSD IR콘서트를 내실 있고 실효성 있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크라우드펀딩협의회를 통해 건강한 크라우드펀딩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지난 9월 초 자금조달 금액이 1000억 원을 돌파했으며, 현재 540개사가 펀딩에 성공해 약 1034억 원 자금을 조달했다.

한편, IR콘서트에 참가한 펀딩 성공기업의 한 대표는 "오늘 IR행사는 회사의 사업내용과 성장성을 투자자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를 계기로 후속투자 유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