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텐, '소방의 날 티셔츠' 출시...'화재 예방' 메시지 전달
상태바
탑텐, '소방의 날 티셔츠' 출시...'화재 예방' 메시지 전달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10.2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100주년 5번째 프로젝트 소방의 날 맨투맨 티셔츠 기획
탑텐 '리멤버 프로젝트' 이미지.

탑텐이 소방의 날을 기념하는 티셔츠를 선보였다.

신성통상이 전개하는 SPA브랜드 탑텐 (TOPTEN10)은 대한민국 100주년을 기념해 소방의 날(11월 9일) 티셔츠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소방의 날 티셔츠는 탑텐이 진행하고 있는 2019 대한민국 100주년 기념 리멤버 프로젝트 중 다섯번째 시리즈다.

티셔츠의 아트웍을 통해 심폐소생술(CPR)방법, 소방차 주차공간 확보 등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이해를 높이고 화재를 예방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화재 현장에서 제일 먼저 들어가 마지막에 나온다는 의미인 ‘First in, Last out’의 ‘F.I.L.O’ 이니셜을 그래픽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탑텐은 해마다 대한민국의 역사와 사회문제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예로 삼일절, 광복절, 독도의 날, 군함도 관련 프로젝트와 함께 포항 지진, 강원도 산불 등의 피해복구 지원활동에도 적극 동참해왔고, 10월 25일은 ‘독도의날’을 기념해 ‘독도사랑운동본부’에 4천만원 상당의 의류와 판매수익금 일부를 지원한 바 있다.

또한 탑텐은 패션 브랜드로써의 장점을 살려 의미 있는 메시지를 감각적인 아트웍으로 디자인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지난 2월에는 대한민국 100주년 기념 티셔츠를 통해 서울, 부산, 제주도의 지역명을 유니크한 그래픽으로 담은 데 이어 3월 삼일절과 8월 광복절에는 유관순, 안중근, 윤봉길, 김구 등 독립 운동가들을 소개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는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탑텐 관계자는 “탑텐이 기획한 리멤버 프로젝트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단순히 소재로 삼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감각적인 디자인과 트렌드를 반영해 역사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불러 일으키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며 "실제 이런 끊임없는 시도는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고 모든 프로모션마다 전 상품 품절이라는 진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탑텐 리멤버 프로젝트 5탄 소방의 날 티셔츠는 21일부터 탑텐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며, 23일부터는 온라인 공식 스토어 ‘탑텐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