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전성기재단, 캄보디아 방문해 안경 기부활동 펼쳐
상태바
라이나전성기재단, 캄보디아 방문해 안경 기부활동 펼쳐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10.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라이나생명]
[사진=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보험과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캄보디아에 방문해 취약계층에게 안경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임직원 봉사단과 캄보디아 현지에 방문해 안경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전문 안경사들과 함께 3일 동안 캄보디아 현지에서 취약 계층들의 시력을 측정하고 새 렌즈를 맞추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쓰지 않는 헌 안경을 모아 캄보디아의 저시력자들의 시력에 맞도록 안경을 제작해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캄보디아에서는 안경 가격이 월급의 절 반 가량으로 큰 부담이다. 안경기부를 위해 라이나생명 임직원과 라이나전성기재단의 캠퍼스 회원 및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7월부터 약 2달간 총 만 여 개의 안경을 모아 총 998명의 안경을 제작해 기부했다.

안경 기부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한 캄보디아 국립 기능대학 NPIC대학교도 적극 지원했다. NPIC의 안경학과 학생들이 직접 봉사 활동에 참여했으며, 라이나전성기재단에 캄보디아를 대표해 감사장을 수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라이나생명 직원은 “내게 필요치 않는 안경이 누군가에게 밝은 미래가 된다 생각해 동참하게 됐다”며 “작은 도움으로 큰 힘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분기별로 테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NGO단체 ‘옷캔’과 함께 외국인 노동자에게 겨울옷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캠페인 참여를 원할 시 라이나전성기재단의 웹사이트인 전성기닷컴을 통해 기부가 가능하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