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스팀 PC방 연다" 플레이위드, 스팀 PC Café 계약
상태바
"한국형 스팀 PC방 연다" 플레이위드, 스팀 PC Café 계약
  • 이재덕
  • 승인 2019.10.0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밸브(Valve Corporation, 대표 게이브 뉴웰)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Steam)의 국내 PC방을 대상으로 하는 스팀 PC Café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으로 해외 각 나라에서 개발된 게임들이 등록되어 현지에 맞게 서비스되고 있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한 스팀은 영어를 비롯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등록된 게임은 싱글플레이, 멀티플레이 게임 등 8,000여개 이상에 달하는 방대한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다. 

앞으로 플레이위드는 스팀의 PC방 프로그램 중 한국지역으로 확장을 담당할 예정이다. 그리고 양사 협의를 통해 PC Café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콘텐츠 구축 등과 함께, 한국형 스팀PC방 관련된 상품 개발을 진행해 빠른 시일 내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플레이위드는 자사의 PC방 서비스 채널인 플레이위드존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며, 스팀과 관련된 이벤트 및 유통 채널 등도 확대할 방침이다. 

플레이위드의 정재대 제휴영업 팀장은 “플레이위드가 스팀의 한국 내 공식 라이센싱 계약을 통해 PC Café 유저에게 다가서게 됐으며, 앞으로 많은 유저들이 보다 편리하고 원활하게 스팀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다양한 프로모션과 채널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재덕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