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김치냉장고·밥솥 제품 본상 수상
상태바
위니아딤채,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김치냉장고·밥솥 제품 본상 수상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0.0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니아딤채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위니아딤채는 2020년형 김치냉장고 ‘딤채’와 IH 압력밥솥인 ‘딤채쿡 당질저감 30’을 2019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해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제품의 디자인과 사용성, 혁신성 등의 종합 평가 받았다. 수상작들에게는 디자인 우수성을 인증하는 지마크(G-Mark)가 부여됐다.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위니아딤채 제공]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위니아딤채 제공]

‘2020년형 딤채 김치 냉장고’는 프리미엄에 맞게 메탈소재를 적용하고, 컨투어 곡면라인의 부드러움과 메탈의 대비를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먕했다. 딤채만의 오리지널 이미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사용자에게 친근함을 전달하겠다는 의도다.

위니아딤채 측은 "심플한 가로 라인의 핸들 데코를 적용해 절제된 고급스러움을 표현했으며, 장식 요소가 간결해진 만큼 기본 바탕이 되는 메탈 소재의 표면 질감을 더욱 강조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부드럽게 융화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수상작인 IH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30’ 은 세계 최초로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쌀의 품종에 따라 최대 39% 줄여주는 프리미엄 밥솥이다.

위니아딤채 측은 "건강을 상징하는 무쇠솥의 견고하고 묵직한 아름다움을 형상화했고, 장식요소를 없앤 심플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컬러적용을 통해 감성적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일본 굿디자인 본상 수상은 지난달 IDEA 2019콘셉트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글로벌 가전기업으로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일본 굿디자인 어워드는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최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미국의 IDEA, 독일의 IF 디자인, 레드닷(Reddot) 디자인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