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2년 연속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개 부문 후보 선정
상태바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2년 연속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개 부문 후보 선정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10.0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서비스하는 '포트나이트'가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19(Golden Joystick Awards 2019, 이하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에서 ‘스틸 플레잉(Still Playing)’과 ‘올해의 e-스포츠 게임(Esports Game Of The Year)’ 등 두 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스틸 플레잉’은 출시 연도를 지나서도 전 세계 많은 게이머들로부터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에 주어지는 상이다. 또한 ‘올해의 e-스포츠 게임’은 스릴 넘치는 결승전을 포함해 올 한 해 가장 주목받은 e-스포츠 게임에 수여된다.

'포트나이트'는 2019년 3월 기준 2억 5,000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일으켜 왔다. 이와 함께 올해 총 1억 달러의 상금을 내걸고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트나이트 챔피언 시리즈’ 등 대규모 e-스포츠 이벤트들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축제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37회째를 맞은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는 가장 권위 있는 게임 어워드 중 하나이며, 매년 전 세계 게이머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10월 24일(이하 미국 시각)까지 게임레이더 시상식 웹페이지를 통해 투표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11월 15일에 생방송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