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 주도 '문노스로부터 대한민국을 지키는 어벤져스팀', '톡톡, 양파까기 토크쇼' 전국투어’ 시작
상태바
이언주 의원 주도 '문노스로부터 대한민국을 지키는 어벤져스팀', '톡톡, 양파까기 토크쇼' 전국투어’ 시작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9.29 0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행동하는 자유시민의 ‘문노스(문재인 대통령 성씨에 영화 어벤저스 악당캐릭터 타노스를 합친 별칭)로부터 대한민국을 지키는 어벤져스 팀’은 28일 오후 3시 30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전국투어 첫번째 토크 콘서트를 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진짜 나라다운 나라가 무엇인가?’에 대해 청년층과의 소통을 통해 대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참석자로는 이언주 국회의원, 이정훈 엘 정책연구원 대표, 조준경 기자, 백승재 행동하는 자유시민 공동대표, 박휘락 교수, 김은구 트루스포럼 대표 그리고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층 특히 XYZ세대에 초점을 맞추고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소통을 통해 모두가 공감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진짜 나라다운 나라를 청년들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고민해보고 공감을 넘어 더 나은 대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Talk Talk 양파까기 토크쇼’라고 이름 지어진 이번 행사의 전국 투어는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 크고 작은 자리를 마련해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행동하는 자유시민의 공동대표인 이언주 의원은 “젊은 세대가 생각하는 진짜 나라다운 나라는 무엇이고 어떤 대안을 마련해야 할지 함께 고민해 보기 위해 이번 토크 콘서트 전국 투어를 준비했다”며 “토크 콘서트에 함께해 주시는 많은 분들과 함께 새로운 대안이 실제 정치에서 실현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