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영국·프랑스 대표 유통 채널 입점...유럽 시장 공략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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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 영국·프랑스 대표 유통 채널 입점...유럽 시장 공략 박차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09.23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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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부츠(Boots), 프랑스 모노프리(Monoprix) 등 유럽 대표 유통 채널 연이어 입점
영국 해로즈 백화점 사진. [사진=해로즈 웹사이트]
영국 해로즈 백화점 사진. [사진=해로즈 웹사이트]

토니모리가 유럽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는 영국의 대표적인 H&B스토어인 부츠(Boots)와 해로즈 백화점(Harrods)에 진출하고 프랑스 대형 유통 채널 모노프리(Monoprix)에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토니모리는 영국 내 4000여 개의 매장을 가진 영국 최대 유통사이자 대표 H&B스토어 '부츠'에 입점해 25개 매장에서는 스킨케어 제품, 400개 매장에서는 마스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영국의 ‘왕실 전용 백화점’으로 알려진 영국 대표 럭셔리 백화점 해로즈 백화점에 입점하기도 했다. 해로즈 백화점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는 토니모리가 유일하다. 해로즈 백화점에서는 현재 ‘팬더의 꿈 아이패치’를 비롯한 13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연말까지 최대 20여개 품목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

토니모리는 프랑스 전역 총 670여 개의 체인망을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대형 유통채널 모노프리(Monoprix) 론칭도 성공했다. 파리의 대표 쇼핑거리인 샹젤리제에 위치한 모노프리 매장에서 프랑스 소비자들과 만난다. 

토니모리는 2020년 3월까지 300개의 모노프리 대형 플래그십 매장에 입점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 바이탈 비타 라인을 포함한 10개 품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꾸준히 사랑 받는 아이템들로 제품군을 확대하여 유럽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을 세웠다. 

토니모리는 독특한 용기 디자인으로 사랑 받고 있는 ‘팬더의 꿈 라인’을 비롯한 펀(fun)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력까지 갖춰 유럽 뷰티 업계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토니모리 측은 프랑스에서는 순도 100% 비타민 12종을 함유한 ‘바이탈 비타 12’라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설명했다. 피부결과 피부광, 피부톤까지 케어하는 뛰어난 제품력은 물론, 상큼한 향으로 스킨케어와 함께 지친 기분까지 산뜻하게 케어한다는 점이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이라고 밝혔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올해 영국과 프랑스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유럽 시장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펼칠 예정”이라며 “차후 다양한 형태로 시장 내 영역을 확장하여 토니모리는 물론,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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