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임직원·자녀 1600여명 초청 ‘패밀리데이’ 개최...일터 소개·항공기 견학 등 '눈길'
상태바
대한항공, 임직원·자녀 1600여명 초청 ‘패밀리데이’ 개최...일터 소개·항공기 견학 등 '눈길'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9.20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직원들의 자긍심 고취...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형성의 일환

대한항공은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아 20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1600여명의 임직원과 자녀들을 초청해 ‘패밀리데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인원 제한없이 참가신청을 한 모든 가족들이 참여했다. 부모의 일터를 자녀들에게 소개함과 동시에 함께 체험하고 즐기며 일과 가정의  소중한 가치를 공유하는 기업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직원 자녀들은 부모의 손을 잡고 회사로 함께 출근했다. 부서별 특성에 맞게 부모의 업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테마파크로 변신한 정비 격납고에서는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보잉787비행기 견학, 에어바운스, 만들기 클래스, 페이스 페인팅, 미니 올림픽, 가족사진 포토존, 간식코너 등 각종 FUN 부스가 마련되어 재미를 더했다.

[사진 대한항공]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 관계자는 "임직원 행복지수가 높아야 더 큰 역량을 발휘할 수 있고, 업무 성과도 오른다는 취지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으로 가족친화적 기업문화가 확고히 뿌리 내리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