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프치킨, 치킨창업 시장에서 전통 브랜드의 파워 과시해
상태바
스모프치킨, 치킨창업 시장에서 전통 브랜드의 파워 과시해
  • 한익재
  • 승인 2019.09.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창업 시장에서 가장 실패 확률이 적고 부담이 없는 창업 아이템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아이템은 치킨창업이다. 치킨은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전국에서 치킨 시장이 포화시장이라고 이야기 하지만, 그만큼 시장의 수요가 큰 분야 또한 치킨창업일 것이다. 

양념치킨의 원조 브랜드인 스모프 치킨은 최근 새로운 차별화 전략으로 전통 브랜드의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며 창업시장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치킨은 배달메뉴에 가장 일반화 된 아이템이다. 스모프치킨은 배달판매라는 가장 전략적인 목표를 두고 치킨이라는 메인메뉴 외에 야식, 분식, 튀김 등 다양한 메뉴의 개발을 통해 최근 2030세대의 트랜드 뿐만이 아니라 3040세대까지 사로잡고 있다. 이는 배달판매와 동시에 매장으로도 고객을 유입하여, 홀, 포장, 배달이라는 최근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건을 모두 충족함으로써 매출향상과 수익구조의 다각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며 다양한 상권에서 성공적인 창업스토리를 써 나가고 있다. 

 

떡볶이와 함께 먹는 떡뽀킹세트, 치밥을 해먹을 수 있는 치밥갈비세트와 진리세트를 포함하여 똥집, 닭발, 찜닭 등을 통한 다양한 치킨 메뉴는 다양한 연령층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함으로써, 스모프치킨이 배달앱 등에서 리뷰별점이 높은 이유를 여실히 보여주는 이유이다. 

치킨과 분식 그리고 야식과 튀김이라는 4모작 전략은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고 하나의 판매방식을 탈피하고 다양한 판매를 통한 수익의 다각화를 통해, 점주들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본사의 월 500만원 이익보상제는 가맹점주들이 포화된 치킨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체계적인 매장관리 시스템과 간단한 조리과정은 초보 창업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스모프치킨의 경쟁력은 인테리어 직접시공, 배달중심의 소자본 창업, 2030청년창업 특별지원, SNS광고 및 홍보지원, 배달앱지원은 물론, 차별화된 메뉴를 통해 이미 배달상권에서 브랜드 파워를 통하여 검증 되고 있다. 

창업 시장에서는 다양한 타겟을 공략할 수 있는 아이템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많은 셀럽들에게 인사이더 치킨으로 왕의 귀환이라는 별칭을 받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보다 자세한 설명과 치킨창업에 관련된 내용은 스모프치킨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 하면 된다. 

 

한익재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