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 진행
상태바
캠코,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 진행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9.18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캠코
사진=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간 경제적 여건으로 가족여행의 기회를 갖지 못했던 가정 등 총 50가족, 150명을 대상으로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이웃들에게 가족애를 북돋아주고 삶의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가족여행 1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로 지난 2010년부터 이번 여행까지 총 1053 가족의 여행을 지원했다.

캠코는 지난 4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참가 신청가족 중 경제 여건과 소득 수준 등을 심사해 총 150가족을 선정하고, 5월, 9월, 11월 등 총 3차에 걸쳐 50 가족씩 제주도 가족여행을 지원하고 있다.

캠코는 이번 제주도 가족여행 첫날인 지난 17일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희망 Replay 가족여행 환영식’을 갖고 가족여행 참가자들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행사와 샌드아트 등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또한 엄광섭 캠코 상임감사는 참가한 가족모두에게 캠코와 대한적십자사 직원들이 직접 수확해 제작한 감귤청을 선물로 증정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엄 감사는 “이번 제주도 가족여행을 통해 일상에서의 무거운 짐을 잠시나마 내려놓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행복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이 삶의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국민들께 더욱 신뢰받고 사랑 받는 금융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역인재 양성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희망 Replay'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제주도 가족여행 지원 외에도 △장애인·저소득 가정 등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희망울림프로그램’ 운영 △지역아동센터 내 ‘캠코브러리’ 설치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생 취업잡(Job)이’ 운영 △시각장애인을 위한 그림해설 ‘오디오북’ 제작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