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무)실속 하나로 건강보험II’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생활자금 특약 강화
상태바
AIA생명, ‘(무)실속 하나로 건강보험II’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생활자금 특약 강화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9.1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IA생명)
(사진=AIA생명)

 

AIA생명(대표이사 차태진)은 ‘(무)실속 하나로 건강보험II’ 가입 고객들이 급성심근경색증 또는 뇌출혈 진단 시 생활자금을 받을 수 있는 ‘(무)2대질병 생활자금특약(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무)2대질병 생활자금특약(갱신형)’은 급성심근경색증 또는 뇌출혈 등 2대질병을 진단받을 시 주계약에서 일회성 진단급여금을 지급받는 것에 추가해서 5년(60개월)간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자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보험기간 중 급성심근경색증 또는 뇌출혈로 진단 확정되면 그 해에 12개월 동안 생활자금을 지급해주고, 이후 매년 진단확정일에 생존 시 5년 최고한도로 매월 최대 2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계약일부터 1년 이내에 2대질병을 진단받은 경우에는 매월100만원까지 생활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AIA생명이 지난 2018년 출시한 ‘(무)실속 하나로 건강보험II’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중증치매 등 한국인이 가장 두려워하는 3개 질병을 보험료 변동없이 9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으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주계약은 급성심근경색증 및 뇌출혈로 진단 시 최대 8000만원, 중증치매로 진단 시 최대 3000만원이 보장된다. 특히 ‘바이탈리티 통합형’으로 가입하면 AIA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건강관리 노력으로 달성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비갱신형 특약으로 재해 사망 시 3억원, 대중교통사망 시 6000만원을 보장하며, 5년 갱신형 특약으로 암 진단 시 5000만원, 고액암 진단 시 5000만원, 암사망 시 3000만원을 보장한다[5].

AIA생명 관계자는 “대한민국 주요 2대 성인 질환으로 불리는 급성심근경색증 또는 뇌출혈 진단 시 치료비뿐만 아니라 휴직 또는 실직으로 인한 생활비 문제를 겪게 되는 것에 착안해 이번 특약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