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두 국방부장관, 인도 싱 장관과 한·인도 국방장관 회담가져...양장관, 지역안보 정세와 국방·방산 협력에 합의
상태바
정경두 국방부장관, 인도 싱 장관과 한·인도 국방장관 회담가져...양장관, 지역안보 정세와 국방·방산 협력에 합의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09.0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장관, '특별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바탕으로 국방·방산 협력에 합의...'군사교육' 및 '해군 함정 군수지원'등 합의
정경두 국방부장관과 라즈 나트 싱 인도 국방부 장관이 5일 국방부에서 회담을 앞두고 악수를 하고 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5일 서울안보대화에 참석한 라즈 나트 싱(Raj Nath Singh)인도 국방부 장관과 회담을 하고, 지역안보 정세와 국방·방산협력 발전 방안 등을 협의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정 장관은 먼저 싱 장관의 서울안보대화 (SDD, Seoul Defense Dialogue) 기조연설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양 장관은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해 7월 인도 방문과 올해 2월 모디 총리의 방한을 통해 보다 내실화된 양국의 ‘특별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바탕으로 국방 및 방산 분야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협의했다.

또한 한.인도 외교·국방(2+2) 차관회의를 조속히 개최하고, 각 군 정례협의체 및 군사교육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군사교육 교류 협력에 관한 이행약정'을 비롯해 양국 '해군 간 함정 상호 방문시 군수지원에 관한 시행 약정서'에 각각 서명했다.

정 장관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고, 인도의 변함없는 지지와 지원을 당부했다.
싱 장관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을 전폭적으로 지지한다"면서 "앞으로도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 정착을 위해 국제사회가 함께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