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방위사업청과 함께하는 2019년 유관기관 합동 창원시 채용 박람회' 창원시와 공동개최
상태바
방사청, '방위사업청과 함께하는 2019년 유관기관 합동 창원시 채용 박람회' 창원시와 공동개최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09.0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와 공동으로 방산분야 구인,구직 연계하는 소통의 장 마련
-방산분야 58개 기업 대거 참여...방사청,"일자리 창출 위한 노력 지속할 것"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3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창원시와 공동으로 '방위사업청과 함께하는 2019년 유관기관 합동 창원시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창원 지역 기반 유망기업에 우수한 인재가 유입될 수 있도록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연계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국내 방위산업의 최대 집적지인 창원에서 개최되는 만큼 방위산업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방위산업 분야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창원 지역의 한화디펜스·에어로스페이스를 포함해 LIG넥스원,  KAI한국항공우주산업㈜ 등 주요 방산 기업  8개 사와 일반 기업 50개 사 등 총 58개 사가 참여해 채용 상담 및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방사청, 창원시 및 경남로봇랜드재단, 창원상공회의소 등 정부기관과 유관기관에서도 기관별 홍보관을 운영, 일자리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 주요 내용으로는 참여기업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이 진행되는 기업별 채용관,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의 시책을 설명하는 홍보관,  이력서 작성 및 면접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취업컨설팅관, 인공지능 기반 모의면접 체험이 가능한 체험관 등이 있다.

특히, 방위산업 및 로봇산업 관련 기업이 다수 참가해 구직자들에게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산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방사청 박승흥 방산진흥국장은 “방산업체가 참여하는 일자리 박람회가 다른 지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여러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하겠다”면서, “더불어 방위사업청은 방위산업 기업 환경 개선, 국방 중소·벤처 기업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