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오디션', 신규 콘텐츠 '양손모드' 업데이트
상태바
한빛소프트 '오디션', 신규 콘텐츠 '양손모드' 업데이트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8.29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 대회 도입 검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개발사 T3엔터테인먼트)'에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신규 모드  '양손모드' 가 추가된다.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게임이다. 기존에는 키보드 오른쪽의 방향키 4개 또는 키패드 8개를 사용해 화면에 표시된 키노트를 빠르게 입력하고 스페이스 바 또는 CTRL키를 눌러 점수 판정을 받아 승부를 가리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새롭게 추가된 양손모드에서는 키노트에 방향키 4개와 WSAD키가 섞여 나온다. 기존 방향키를 입력해야 하는 키노트는 파란색, WSAD를 입력해야 하는 키노트는 보라색으로 표시된다. 각 방향에 해당하는 영문키는 기본적으로 위(W), 아래(S), 왼쪽(A), 오른쪽(D)으로 설정돼 있으며, 유저가 원하는 입력키로 변경도 가능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서 신규 유저 층을 확대하는 동시에 고수 유저들에게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올해로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장수 게임인 오디션은 오랜 기간 즐긴 고수 유저들과 신규 유저 간 실력의 갭이 컸다.  반면, 고수 유저들 간에는 실력의 큰 차이보다는 순간의 실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곤 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