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반도체 클러스터 주민 설명회...용인일반산업단지(주)·SK하이닉스·SK건설 참여
상태바
용인시 반도체 클러스터 주민 설명회...용인일반산업단지(주)·SK하이닉스·SK건설 참여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8.2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과 관련 주민의견 수렴 합동설명회

용인시 반도체 클러스터가 향후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첫 발을 뗐다.

용인시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 시행사인 용인일반산업단지(주)는 27일 처인구 원삼면 용인시축구센터에서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조성과 관련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합동설명회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용인시와 경기도, 용인일반산업단지(주), SK하이닉스, SK건설 관계자들과 주민․토지주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용인일반산업단지(주)는 이 자리에서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 계획 전반과 지난 12일 산업단지 인허가 절차 간소화를 위한 특례법에 따라 시에 제출한 환경․재해영향평가서 등을 설명했다.

주민들은 산업단지에 편입된 일부 주거 지역의 제척, 환경영향평가의 적절성, 토지주나 주민들을 위한 보상 계획, 편입 지역 내 중소기업 이전 대책 등 각종 질문을 하며 관심을 드러냈다.

용인시 주민설명회 모습

용인시는 설명회에서 나온 주민들의 의견이 사업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행사와 적극 협의한다는 입장이다. 

한편, 용인시는 다음달 17일까지 원삼면사무소에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산업단지계획, 환경․재해․교통영향평가를 공람하고 의견을 접수한다.

용인시 클러스터는 경기도 산업단지통합심의와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오는 2020년 7월 산업단지계획을 승인․고시할 예정이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